데이터 활용 사례

옥외광고의 효과적인 활용 및 객관적 가치 산출을 위한 데이터 활용
  • 데이터 활용 사례
  • 관리자 | 2024-05-21 12:05
□추진배경: 옥외광고물 주변 유동인구의 정확한 산출 및 지속가능한 옥외광고 효과 지표 산출 및 서비스 시행 ㅇ 고속도로, 국도 등에 설치되어 있는 공공자산인 옥외광고의 광고 효과 산출을 위한 객관적 데이터 필요 ㅇ 기존 CPM 산정시 적용된 유동인구는 차량 탑승 인원을 특정할 수 없으며, 국도 구간의 차량 통과 대수 산정을 위한 데이터 부재로 인해 지표 산출의 어려움 존재 □활용내용: 야립광고별 산출 유동(노출)인구 조사 및 도로변 광고판 주목률 조사를 통한 옥외광고 효과분석 솔루션 개발 ㅇ 모바일 기반 옥외광고 주목 유동인구 산출 ㅇ 모바일 위치정보 기반의 옥외광고 물성에 대한 주목률 조사 ㅇ 유동인구 및 주목률 지표를 통한 광고물 단위의 CPM 산출 ㅇ 옥외광고 설치 위치 및 설치 구간에 대한 공간 정보 구축
첨부파일 옥외광고의 효과적인 활용 및 객관적 가치 산출을 위한 데이터 활용.pdf